티스토리 뷰

생활정보

관계 후 선혈, 암의 징후일까?

유쾌뭉치 2023. 12. 7. 13:06

목차



    반응형

    관계 후 선혈은 흔한 증상으로, 대부분 질염이나 자궁 경부염과 같은 질환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하지만, 암의 징후일 수도 있으므로, 증상이 나타나면 반드시 병원을 방문하여 진료를 받아야 합니다.

    관계 후 선혈의 원인

    관계 후 선혈의 원인은 다양합니다. 가장 흔한 원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질염
    질염은 질 내부에 염증이 발생하는 질환으로, 여성의 50% 이상이 평생 한 번 이상 경험하는 질환입니다. 관계 후 선혈은 질염의 대표적인 증상 중 하나입니다.

    자궁 경부염
    자궁 경부염은 자궁 경부에 염증이 발생하는 질환으로, 성관계를 통해 감염될 수 있습니다. 관계 후 선혈은 자궁 경부염의 대표적인 증상 중 하나입니다.

    자궁내막증
    자궁내막증은 자궁 내막 조직이 자궁 이외의 부위에 발생하는 질환으로, 배란 시 자궁 내막 조직이 파열되면서 출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때 출혈은 관계 후에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자궁내막암
    자궁내막암은 자궁 내막에서 발생하는 암으로, 관계 후 선혈은 자궁내막암의 증상 중 하나입니다.

    관계 후 선혈이 암의 징후일 수 있는 경우

    관계 후 선혈이 암의 징후일 수 있는 경우는 다음과 같습니다.

    나이가 40세 이상인 경우
    자궁내막암은 40세 이상의 여성에게서 주로 발생합니다. 따라서 40세 이상의 여성이 관계 후 선혈을 경험했다면, 암의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가족력이 있는 경우
    자궁내막암은 유전적 요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가족 중에 자궁내막암 환자가 있는 경우, 암의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경구피임약을 복용하는 경우
    경구피임약은 자궁내막암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경구피임약을 복용하는 여성이 관계 후 선혈을 경험했다면, 암의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관계 후 선혈이 나타났을 때 해야 할 일

    관계 후 선혈이 나타났다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출혈의 양과 색깔을 확인합니다.
    출혈의 양이 많거나, 색깔이 짙은 경우, 암의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관계 후 선혈이 반복적으로 나타나는지 확인합니다.
    관계 후 선혈이 한 번만 나타나는 경우는 질염이나 자궁 경부염 등의 질환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하지만, 반복적으로 나타나는 경우, 암의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병원을 방문하여 진료를 받습니다.
    관계 후 선혈이 나타났다면, 반드시 병원을 방문하여 진료를 받아야 합니다. 의사는 증상과 병력 등을 확인하여 원인을 진단하고, 적절한 치료를 처방해 줄 것입니다.

    결론

    관계 후 선혈은 흔한 증상으로, 대부분 질환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하지만, 암의 징후일 수도 있으므로, 증상이 나타나면 반드시 병원을 방문하여 진료를 받아야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