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푸바오, 매일매일 행복해는 2023년 출간된 에세이로, 에버랜드에서 태어나 자란 판다 푸바오의 일상을 담고 있다. 푸바오는 2016년 10월, 중국 쓰촨성에서 태어나 2017년 10월 에버랜드로 입양되었다. 푸바오는 2018년 10월에 에버랜드에서 태어난 루루와 함께 자라면서,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았다.

     

    요약

    책은 크게 1부와 2부로 나뉘어 있다. 1부는 푸바오의 어린 시절부터 독립 훈련을 마치고 홀로서기를 시작하기까지의 과정을 다루고 있다. 푸바오는 에버랜드에 입양된 후, 엄마 아이바오와 함께 생활하면서 먹고, 자고, 놀며 건강하게 자라났다. 푸바오는 2019년 10월에 에버랜드에서 태어난 루루와 함께 자라면서, 서로에게 친구이자 경쟁자가 되었다. 푸바오는 2021년 10월에 독립 훈련을 마치고, 엄마 아이바오와 사육사 할부지의 도움 없이 혼자만의 삶을 꾸려나가기 시작했다.

    2부는 푸바오가 독립한 후의 일상을 다루고 있다. 푸바오는 엄마와 사육사 할부지의 도움 없이도, 먹이를 먹고, 잠을 자고, 놀며 건강하게 생활하고 있다. 푸바오는 에버랜드를 찾은 관람객들에게도 사랑받는 스타가 되었다. 푸바오는 2023년 10월 현재, 에버랜드에서 건강하고 행복하게 지내고 있다.

     

     

    나는 이 책을 읽으면서 푸바오의 성장 과정을 함께 지켜본 것 같은 느낌을 받았다. 푸바오는 아기 때부터 장난꾸러기였지만, 점차 어른 판다로 성장하면서 성숙해져 가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푸바오의 성장 과정은 우리 인간의 성장 과정과도 크게 다르지 않다는 생각이 들었다.

    나는 특히 푸바오가 독립하는 과정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 푸바오는 엄마와 사육사 할부지의 도움 없이 혼자만의 삶을 꾸려나가기 위해 많은 노력을 했다. 푸바오는 처음에는 독립하는 것이 힘들었지만, 점차 자신감을 갖고 독립적인 삶을 살아가기 시작했다. 푸바오의 독립 과정은 우리에게도 많은 것을 시사해 준다. 우리는 누구나 언젠가는 엄마와 아빠의 손을 떠나 독립해야 한다. 푸바오처럼, 우리는 독립을 위해 노력하고 자신감을 갖는다면, 누구나 성공적으로 독립할 수 있을 것이다.

     

    함께 읽으면 좋은 책

    이 책과 함께 읽으면 좋은 책으로는 다음과 같은 책들이 있다.

    • "판다의 비밀"(2019) - 푸바오의 엄마 아이바오와 아빠 러바오의 만남부터 푸바오의 탄생, 그리고 푸바오의 성장 과정을 담은 책이다.
    • "판다의 세계"(2022) - 판다의 생태, 행동, 멸종 위기에 대해 다룬 책이다.
    • "판다를 만나다"(2023) - 에버랜드판다를 직접 만나본 사람들의 이야기를 담은 책이다.

    이 책들은 푸바오와 판다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싶은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것이다.

    https://link.coupang.com/a/9kpKH

     

    아기 판다 푸바오:장난꾸러기 푸바오의 성장 포토 에세이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북리뷰 #지식백과 #책추천 #추천도서

    반응형